뉴스 바로가기

기사 상세

부동산

이수건설, GTX 수혜 `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` 내달 공급

조성신 기자
입력 : 
2022-07-21 15:44:14

글자크기 설정

사진설명
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투시도 [사진 = 이수건설]
이수건설이 다음달 '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'를 공급할 예정이다. 21일 이수건설에 따르면, 경기도 의정부시 장암생활권1구역을 재개발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~지상 31층, 8개동 전용 37~104㎡ 총 769가구 중 58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.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.

지하철 1호선·의정부 경전철 의정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의정부~삼성~수원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)-C노선까지 개통하면 대중교육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.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각각 2023년과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,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, 구리~포천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가깝다.

도보통학거리에 신동초가 있고 신곡초·중과 동오초, 경의초, 의정부초, 청룡초 등도 인접해 있다. 신세계백화점 및홈플러스, 롯데마트, 청과야채시장, 의정부제일시장, 예술의전당, 로데오거리, 롯데시네마, CGV 의정부, 의정부 백병원, 을지대학병원,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지근거리에 있다.

아울러 중랑천을 비롯해 축구장 약 93배 크기인 65만여㎡ 규모의 추동공원과 발곡근린공원, 역전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. 의정부시에서는 현재 민락지구와 고산지구, 리듬시티개발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미군부대 반환지를 중심으로 주거·업무시설 개발도 추진 중이어서 향후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.

[조성신 매경닷컴 기자]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, 좋아요를 눌러주세요.